광복절 80주년, 태극기 달기로 나라사랑 실천
Last Updated :

광복절 80주년, 태극기 달기로 나라사랑 실천
오는 8월 15일은 우리나라가 일제강점기에서 해방된 것을 기념하는 제80주년 광복절입니다. 이 뜻깊은 날을 맞아 국민 모두가 태극기를 게양하며 나라 사랑의 마음을 표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한민국 국기법에 따르면 태극기는 매일 24시간 게양할 수 있으나, 광복절에는 특히 의미 있게 다는 날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태극기 게양 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기상 악화로 태극기의 존엄성이 훼손될 우려가 있을 때는 게양하지 않아도 됩니다. 비가 그친 후에는 다시 게양해도 무방합니다.
태극기 다는 위치는 집 밖에서 바라보았을 때 대문 중앙이나 왼쪽이 원칙입니다. 아파트 등 공동주택의 경우 각 세대 난간이나 난간이 없으면 건물 출입구에 게양합니다. 주택 구조상 어려움이 있을 때는 창문이나 현관문에 부착해도 무방합니다.
안전에도 유의해야 합니다. 특히 자녀와 함께 태극기를 다는 경우 안전사고에 주의하고, 고층 아파트 난간에 다는 경우 강풍에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태극기는 가까운 시·군·구청, 읍·면·동 주민센터 민원실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인터넷우체국(www.epost.go.kr)과 인터넷 태극기 판매업체에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오염되거나 훼손된 태극기는 주민센터 등에 설치된 국기수거함에 넣어 태극기를 깨끗하게 관리하는 것도 나라 사랑의 한 방법입니다.
광복 80주년을 맞아 태극기를 다는 작은 행동이 우리 모두의 나라 사랑과 역사에 대한 자부심을 다시 한 번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광복절 80주년, 태극기 달기로 나라사랑 실천 | 제주진 : https://jejuzine.com/49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