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수도 동파, 제주가 미리 대비합니다
Last Updated :

겨울철 수도 동파, 제주가 미리 대비합니다
본격적인 겨울철이 다가오면서 수도계량기와 수도관 동파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갑작스러운 한파로 인해 단수나 동파가 발생하면 시민들의 생활에 큰 불편이 초래될 수 있어, 사전 대비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제주시는 시민들이 한겨울에도 안정적으로 수돗물을 사용할 수 있도록 내년 2월까지 ‘겨울철 수도시설 동파 방지 대책’을 집중 운영합니다. 이를 위해 긴급복구반을 상시 운영하며, 관내 25개 수도전문업체와 협력해 동파된 시설을 신속하게 복구할 계획입니다.
또한, 단수 지역 발생 시를 대비해 비상 급수 지원반도 함께 운영하여 시민 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입니다.
수도계량기 보온팩 지원과 홍보 강화
수도계량기 동파 예방을 위해 제주시는 상하수도과 및 읍면동을 통해 보온팩을 무료로 배부하고 있습니다. 검침원을 통해 안내문도 배포하며, 동파 취약지역에 대한 사전 점검과 다양한 홍보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우리 집 동파 예방 요령
- 계량기함 내부에 보온재를 넣어 보온을 강화합니다.
- 장기간 외출 시에는 수도꼭지를 아주 조금 틀어 물이 흐르게 합니다.
- 수도관이 얼었을 경우에는 뜨거운 물 사용을 피하고, 헤어드라이기나 미지근한 물로 천천히 녹입니다.
이 간단한 방법만 잘 지켜도 대부분의 동파 사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제주시는 시민 여러분의 안전한 겨울 생활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따뜻한 겨울과 안전한 생활은 작은 관심에서 시작됩니다. 갑작스러운 한파에도 당황하지 않도록 제주시는 시민 여러분의 겨울을 든든하게 지켜드리겠습니다.
문의는 상하수도과(064-728-7414)로 하면 됩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도 가정에서 동파 예방에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랍니다.
#제주시 #제주시청 #동파예방 #수도계량기 #겨울준비 #수도동파 #보온팩지원 #긴급복구반

겨울철 수도 동파, 제주가 미리 대비합니다 | 제주진 : https://jejuzine.com/5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