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형간염 확진검사비 지원, 제주 시민 건강 지킨다
Last Updated :

C형간염 국가건강검진 확진검사비 지원사업 안내
제주시는 시민 건강 보호와 C형간염 조기 발견을 위해 국가건강검진과 연계한 확진검사비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사업은 56세(2026년 기준, 1970년생) 국민 중 국가건강검진 대상자를 지원 대상으로 하며, C형간염 항체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은 경우 의료기관에서 확진검사를 받은 비용을 지원합니다.
지원 대상과 내용
지원 대상은 2026년 기준 56세인 국민으로, 국가건강검진 대상자에 한정됩니다. 국가건강검진 시 C형간염 항체검사를 실시하며, 항체검사 결과 양성일 경우 의료기관에서 확진검사를 받으면 확진검사비와 진료비 본인부담금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 금액 및 신청 방법
지원 금액은 최초 1회에 한해 최대 7만 원까지 지원됩니다. 신청은 온라인 정부24 사이트를 통해 하거나 가까운 보건소를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및 문의
항체검사 후 확진검사까지 완료한 경우에만 지원이 가능하며, 1인 1회 지원이 원칙입니다. 자세한 문의는 제주시 제주보건소 감염예방의약과(☎ 064-728-1691)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조기검진은 건강을 지키는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해당 연령대에 해당하는 시민들은 국가건강검진과 함께 C형간염 검사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C형간염 확진검사비 지원, 제주 시민 건강 지킨다 | 제주진 : https://jejuzine.com/5292